본문 바로가기

a book lover

기린이 아닌 모든것 / 이장욱

 

기린이 아닌 모든 것
국내도서
저자 : 이장욱(Lee, Jang-wook)
출판 : 문학과지성사 2015.04.30
상세보기

 

탄소 측정이라니요? 탄소 따위가 기린의 운명을 결정한다니요? 도대체 누가 진짜와 가짜를 나눌 권리를 그들에게 주었습니까? 누가 내 인생을 진짜니 가짜니 하면서 판정한다는 말입니까? 나는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밤마다 기린의 타는 듯한 아름다움이 떠올랐습니다. 내가 대체 뭘 어떻게 할 수 있었겠습니까? (138p)

 

아아, 골치가 아파오는군요. 그만둡시다. 이런 말장난을 하느니 차라리 '죄송합니다. 나는 거짓말쟁이입니다' 라고 깨끗이 인정해버리는 쪽이 나을 테니까요. 하지만 그러면 나는 또다시 거짓말쟁이가 될 수도 없고, 되지 않을 수도 없을 테지요. 그런 궁지에 몰리겠지요. 

 

그래요. 그것이 나의 운명입니다. (125p)

 

알은 그 후 몇 마디의 한국어를 익혔다. 문법이 지나치게 어려웠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개의 문장과 단어만을 외우기로 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울지 마세요........ 그렇지 않습니다........(85p)

 

알은 자기도 모르게 입을 열었다. 그의 입에서 엉뚱한 한국어가 튀어나왔다.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맥주. 안주. 이것을 주세요......

알은 자기가 말한 문장의 뜻을 떠올리려고 했지만, 어떤 단어가 어떤 뜻인지 분간이 가지 않았다. 알은 어쩐지 다급해진 목소리로 다른 문장들을 내뱉었다.

여보세요....... 울지 마세요........ 그렇지 않습니다.......

 

 

-

 

표지가 예뻐서 산 기린이 아닌 모든 것 재미있게 읽었다.

말투는 덤덤한데 그들이 각자 처한 상황은 어딘지 모르게 슬펐다. 눈물이 나진 않았지만 마음 한구석이 차갑게 시렸다.

 

'a book lo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사전 / 김소연  (0) 2016.02.02
진격의 대학교 / 오찬호  (0) 2016.02.02
지금 여기가 맨 앞 / 이문재  (0) 2015.12.22
댓글부대 / 장강명  (0) 2015.12.06
한국이 싫어서 / 장강명  (0) 2015.11.30